지방 보위기관 정기 식량 공급량 1/3 축소…대책 마련 급급
  • 북민위
  • 2024-03-18 08:20:54
  • 조회수 : 55

북한 자강도 보위국이 올해 부족한 식량문제를 무조건 자체로 해결해야 한다면서 후방 문제에 관한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강도 소식통에 따르면 도 보위국은 11일 부서별 부업 책임자들을 불러 모아 ▲부업지 분할 ▲종자확보 ▲보위원, 하전사, 가족 부업지 농사 동원 등을 내용으로 자체 후방 개선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중앙 국가보위성 후방국이 지난 5일 각 도 보위국에 올해 국가 식량 정기공급량을 1/3 줄인다고 포치한 데 따른 대책 마련 차원이라는 설명이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직속 정보기관으로 북한 체제 유지·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보위성이 하부 보위 기관들에 올해 국가 식량 정기공급량을 1/3 줄인다고 밝혔다는 것은 북한의 식량 사정이 그만큼 어렵다는 방증으로 풀이된다.

소식통은 “도 보위국은 이번 회의에서 올해 국가 식량 정기공급량이 줄어드는 데 맞게 봄철 올감자 심기 부업에 부서별로 인원을 동원할 것과 군민 도적(도둑)과 산짐승들로부터 부업지 감자 종자를 지키기 위한 대책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도 보위국은 주야간 부업지 경비 인원을 조직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보위원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까지도 경비에 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부업지 주변에 220V 전기선을 늘여 놓아 도둑질이나 산짐승의 접근을 철저히 막아야 한다고 당부했다는 전언이다.

그런가 하면 도 보위국은 보위부장, 조직부장, 정치부장 등 지휘부 간부용 별도 부업지에 필요한 종자를 부서별로 분담해 바치게 해 각 부서는 시, 군 보위부들에 종자를 부탁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한다.

그런가 하면 도 보위국 후방부는 이번 회의가 끝난 뒤 부서별로 맡을 부업지를 나눠 가르는 부업지 분할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가 식량 정기공급량 축소는 도급 이하 지방 보위 기관에만 해당되며, 중앙 국가보위성 정기공급량에는 변화가 없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