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농업생산 실제 변혁 이룩하도록"…전원회의 후속대책 논의
  • 북민위
  • 2023-03-16 07:48:42
  • 조회수 : 99

북한이 올해 최우선 역점과제로 제시한 농업생산 확대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대책 논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선중앙통신은 16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 전원회의 결정 관철을 위한 내각 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전날 김덕훈 내각 총리와 리영식 내각 당위원회 책임비서의 지도로 열렸다고 보도했다.

김덕훈은 내각의 수장이며 리영식은 내각 사무국 당조직의 책임자다.

회의에서는 "농업 생산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 토대를 착실하게 축성하는 데서 나서는 실행 계획"이 의제로 다뤄졌다.

특히 "농업 생산과 경제 건설에서 실제적인 변혁을 이룩하기 위한 혁신적인 대책들"이 강조됐는데, ▲ 농촌에 인력 지원 ▲ 비료 생산기지 활성화 ▲ 농기계 공장 현대화 ▲ 간석지 개간과 새땅찾기 확대 ▲ 농촌주택 건설 등이 제시됐다.

아울러 회의에서는 "나라의 재정 토대와 재정 규율을 강화하며 은행 사업을 개선하는 데서 나서는 긴절한 문제들을 시급히 해결하여 국가 재정금융사업에서 혁신을 가져올 데 대하여 취급"됐다고 통신은 전했다.

모두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열린 전원회의에서 다뤄졌던 사안들이다.

북한은 당시 '농업' 문제에 주력하면서도 '인민경제계획수행규율 확립'과 '국가재정금융사업 개선'도 의제로 상정한 바 있다.

이날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결정서가 가결됐고 분과별 협의회도 열렸다.

심각한 식량난을 겪는 것으로 알려진 북한은 '알곡'을 올해 경제분야에서 반드시 달성해야 할 12개 고지 중 첫 번째로 제시하는 등 농업 생산량 증대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