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단체동정] 탈북민 단체 "북한에 코로나19 의약품 보냈다"
  • 관리자
  • 2022-06-08 06:36:39
  • 조회수 : 770

포천서 대북전단 대신 '마스크·타이레놀' 담은 대형 풍선 띄워

"북한에 타이레놀 보냈다"
"북한에 타이레놀 보냈다"

탈북민 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약품을 대형 풍선에 매달아 북한으로 보냈다고 7일 밝혔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의 박상학 대표는 연합뉴스에 "지난 5일 오후 10∼11시 경기 포천에서 마스크 2만 장, 타이레놀 1만5천 알, 비타민C 3만 알을 대형애드벌룬 20개에 매달아 보냈다"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대형 애드벌룬에는 '대한민국은 악성 전염병(코로나19)으로 고통받는 북한 동포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지원한다'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도 함께 달았다.

앞서 북한 내 코로나19 확산 소식이 전해진 후 이 단체는 대북전단 살포를 잠시 중단하고 코로나19 의약품을 대량으로 보내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당시 보도자료를 통해 "김정은이 자신의 치적과 야망을 위해 4월 25일 열병식 행사에 굶주리는 인민과 허약한 군인들을 끌어내 몇 달간 준비하며 (코로나19가) 엄청난 속도로 전파됐다"며 "김정은 한 사람의 존엄을 위해 수백만 인민이 희생돼도 괜찮다는 극악무도한 폭정"이라고 비난했다.

이에 통일부는 "탈북민 단체가 어려움에 처한 북한 주민을 돕겠다는 마음은 이해한다"면서도 이 같은 계획 시행을 자제할 것을 완곡하게 요청한 바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