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장으로 돌아온 천안함 용사 "전우 명예 걸고 서해 지키겠다"
  • 북민위
  • 2024-01-23 08:00:39
  • 조회수 : 76
신규 천안함장으로 취임하는 박연수 중령
                                            신규 천안함장으로 취임하는 박연수 중령

2010년 북한 어뢰에 폭침된 천안함에서 작전관으로 근무했던 박연수 중령이 22일 신형 천안함장 취임을 앞두고 "적이 도발하면 천안함 전우들의 명예를 걸고 즉각, 강력하게, 끝까지 응징하겠다"고 밝혔다.

박 중령은 이날 오후 열리는 취임식에 앞서 해군 2함대사령부에 있는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를 찾아 참배한 뒤 해군을 통해 각오를 전했다.

박 중령은 "더 강력해진 천안함으로 돌아온 만큼 대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며 서해와 북방한계선(NLL)을 굳건히 지키도록 세심하게 지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천안함 피격 이후 군 생활을 그만둘까도 생각했지만,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는 것이 먼저 간 전우들이 나에게 남겨준 사명이라 생각하고 바다를 지켜왔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천안함이 아닌 다른 함정에서 함장 근무를 하면 평생 후회할 것 같아 천안함장의 직책이 주어지기를 기대하고 또 기대했다"며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 중령은 "전사한 전우들이 지금도 눈에 아른거리고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다"며 "천안함 전우 모두와 함께 전장으로 나아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적이 도발하면 그곳을 적의 무덤으로 만들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가 천안함에서 일하는 것은 2010년 3월26일 천안함 피격사건이 발생한 후 5천50일 만이라고 해군은 전했다.

박 중령은 2006년 해군 학사사관 101기로 임관해 참수리-276호정 부장, 천안함 작전관, 진해기지사령부 인사참모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말 해군 장교보직심사위원회에서 신형 천안함장으로 선발됐다.

2천800t급 호위함인 신형 천안함은 길이 122m, 폭 14m, 높이 35m, 최고 속력 30노트(시속 55㎞)로 해상작전헬기 1대와 5인치 함포, 함대함유도탄 등 무장을 탑재했다.

지난해 5월 해군에 인도됐으며 7개월간 함정성능 확인, 작전수행능력 평가, 전투력 종합평가 등을 거쳐 지난달 23일부터 2함대사령부에 작전배치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