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정부·지자체 '통일준비인력' 육성·관리 마스터플랜 모색
- 북민위
- 2023-09-26 08:03:51
- 조회수 : 323
정부가 각 부처와 자치단체에 필요한 '통일준비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26일 통일부에 따르면 '정부 내 통일준비인력 육성·관리 체계화 방안 연구'가 용역사업으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연구용역은 각 정부 부처와 자치단체에 필요한 통일준비인력 관리의 '마스터플랜'을 검토하기 위한 사전 연구라고 통일부는 소개했다.
통일부는 연구용역 수행자 공모 공고에서 "통일비용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통일 연착륙을 추진하려면 원만한 제도·사회적 통합을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관리하는 것이 긴요하다"며 "정부 내 통일준비인력 육성 현황을 파악·평가하고, 범정부적 차원에서 일관적·지속적·체계적으로 인력을 관리·활용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 결과에는 통일준비 정부인력 육성·관리 현황 및 실태 분석·평가, 자치단체 인력 양성 현황, 범정부 차원 인력 육성·관리 시스템 구축·운영 및 제도화 방안, 기관별 운영 중인 교육 통합·연계 방안 등이 담길 예정이다.
통일부 당국자는 "공직 순환보직제 환경에서도 각 기관의 통일 준비 업무의 연속성이 유지되도록 인력 육성·관리 체계를 이번 용역연구를 통해 검토해보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美전문가 "러, 北에 외교생명줄 제공…첨단무기 지원엔 의문" 23.09.26
- 다음글美상원 동아태소위 위원장 "對中 수출통제, 韓도 협력해야 작동" 2023.09.26 08:02:51